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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애드센스

[애드센스] 애드센스 합격후 알아야 할 정보

by 곰세끼 2022. 12.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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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합격하면 끝? NO 이제 출발선에서 시작

11월 말부터 12월까지 여기저기 애드센스 합격 소식이 들려온다. 말로만 듣던 애드센스 대란이라는 것을 느끼고 있는 요즘이다. 애드센스 합격을 하면 끝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다. 이제부터 시작인데 말이다. 그렇다면 무엇을 해야 하고 알아야 할 것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합격 후에 보이는 CPC / CPM / Active View CPM / CTR / 페이지 RPM 이런 것들이 눈에 들어올 것이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CPC다 CPC는 애드센스에서 단가를 정하는 것인데 CPC의 단가를 높이려면 다른 녀석들이 중요하다.

 

애드센스 CPC / CPM / Active View CPM / CTR / 페이지 RPM
1. CPC 클릭당 광고 단가다. 한번 클릭에 얼마를 주는지 알려주는 것이 CPC
2. CPM 1000번의 노출당 지급되는 광고 단가이다. 대체적으로 낮은 편이다.
3. Active View CPM 동영상처럼 액티브 뷰를 해서 1000번의 노출당 지급되는 것
4. CTR 광고 클릭율이다. CTR이 높은 페이지는 그만큼 애드센스 광고에 적합하다는 것이다. 
5. 페이지 RPM CPM과 비슷하지만 다르다. 페이지에 여러개의 광고를 나타내는데 뒤에 자세히 설명하겠다.

 

그렇다면 중요한 CPC의 단가를 높이려면 무엇이 필요한가? 구글은 전문성을 좋아한다. 본문의 포스팅의 체류시간과 클릭하고 들어간 광고의 체류시간이 중요하다. 항상 블로그를 평가하는 구글 봇은 체류시간에 따라 전문성과 비전문성을 판단한다. 그렇다고 계속 들어가 있으면 되는 것이 아니라 액션이 계속돼야 한다. 페이지를 위아래로 움직이거나 행동을 해야지만 타이머가 작동한다.

 

애드센스는 광고주의 시선에서 판단한다. 무효 트래픽으로 1달 정지 되시는 분들이 있을 것이다. 그것은 가족이나 지인이 클릭했거나 본인이 클릭한 경우이다. 그리고 5번 이상 클릭했을 시 무효 클릭으로 판단하는 기준이 되는 것 같다. 그렇다고 3번 클릭했다고 안심해서는 안된다.

 

CPC 단가 높이는 법 체류시간 + 클릭이다. 체류시간만 많고 애드센스를 클릭하지 않으면 CPC는 카운팅 되지 않는다. 또한 적절한 광고를 차단하고 검토 해야 된다. 처음에는 동영상이 좋은 줄 알았다. 하지만 동영상은 Active View CPM에 속해 있으므로 1000번당 비용이 발생하는데 0.01 정도로 작게 나온다.

 

애드센스 CPC 단가가 낮은 광고
1. 동영상 2. 쇼핑몰 3. 광고에 작은 금액의 물품
4. 게임 5. 웹툰  

 

그럼 CPC 단가가 높은 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포스팅에 이야기 할 수가 없다. 브랜드 안전성 - 콘텐츠 - 광고 심사 센터에 가면 본인의 것을 볼 수가 있다. 보면서 차단할 것들과 검토를 할 것들을 분류하면 되는 것이다.

 

광고 심사 센터
광고 심사 센터


하루에 방문자가 적더라도 타겟팅으로 CTR을 높일 수 있다.

하루에 블로그에 방문자가 5000명인 블로거보다 1000명인 블로거가 더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이유는 당연히 포스팅의 차이다. 애드센스가 원하는 포스팅을 했을 시 타겟팅으로 같은 광고만 나올 수 있다. 검색으로 방문자가 들어와서 글과 비슷한 것이 보이면 누르게 되고 그것이 높은 CTR을 기록하는 것이다. 포스팅마다 CTR은 달라서 참고할 수 있는 것이다.

 

방문자가 많아지면 CPM 단가가 올라가지만 너무 적은 금액이라서 CPC를 노려야 한다. 구글 애즈에 들어가면 각 키워드마다 단가가 나와있다. 그것을 토대로 포스팅을 하게 되면 좋은 성과가 있을 것이라고 본다. 그리고 다른 티스토리 블로거분들도 정보성 글을 포스팅 해야 된다고 하는데 그 말이 100% 맞다.

 

이슈 글도 좋지만 정보성 글이야 말로 나중에 생각지도 못한 수익이 날 수 있기 때문이다. 잘 키워놓은 페이지 하나에 여러분이 생각하지도 못한 금액이 들어올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까 포기하지 말고 열심히 하자.

 

CPM / RPM의 차이를 알아보자

 

1. CPM 광고 1000회 노출이 됐을때 수익

2. RPM 페이지 1000회 노출이 됐을때 수익

 

한 페이지당 광고의 갯수는 1개 이상이다. 다른 광고가 3개라면 CPM은 3개로 잡힐 것이다. 하지만 RPM은 페이지당 1개로 잡히므로 1000회 노출에는 CPM이 빠르게 달성되는 것이다. 그래서 페이지 RPM인 것이다. 이런 것들은 트래픽이 터졌을 때나 수익이 많이 나는 것이고, 우리는 CPC를 제대로 이해하고 준비하면 될 것 같다.

 

다들 포스팅 많이 하시고 화이팅 하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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