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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애드센스

[애드센스] 자동 광고 수동 광고 설정 제대로 하는 방법

by 곰세끼 2022. 12.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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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승인 그 후 자동 광고 수동 광고 제대로 설정 하기

12월이 시작되면서 주위에서 한 분 두 분 계속해서 승인이 되고 있다. 이웃분들의 블로그도 자주 놀러 가서 정보를 얻고 있는 도중에 변하지 않고 계속 나오는 녀석들이 있어서 찾아보았다. 왜 변하지 않을까라는 궁금증이 도졌다. 그래서 애드센스 광고 설정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

 

1. 동영상은 왜 이득이 되지 않는가?

동영상은 CPC, CPM 중 CPM에 해당하며 클릭이 되지 않는다. 또 제일 안 좋은 Active View CPM에 해당하고 있다. 조회수가 적거나 없는 페이지 위주로 나오는 광고가 동영상이다. 그래서 제일 단가가 낮은데 거의 없는 거나 마찬가지라고 생각된다. 조회수가 늘어나면 동영상이 사라지고 제대로 된 애드센스 광고가 나온다.

 

애드센스 동영상 Active View CPM
애드센스 동영상 Active View CPM

 

2. CRITEO 광고는 애드센스 설정을 제대로 하지 않은 블로그에 나온다.

CRITEO는 맞춤화가 비활성되어 있을 때 나온다. 클릭이나 동영상 어디에도 속하지 않고 CPM에만 속하는데 애드센스를 하시는 분들이 원하는 것은 CPC이기 때문에 제대로 된 세팅이 필요하다. 승인 난지 얼마 안 되는 블로그에 나오기 시작한다. 제대로 세팅되면 사라지는 것으로 보인다.

 

CRITEO는 애드센스 - 광고에서 설정을 제대로 하지 않아서 나오는 것으로 보인다. 아무리 찾아봐도 곰 세끼의 블로그에는 크리테오가 보이질 않는다. 확실히 알아봐야겠지만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 중에서 설정을 했는데 보인다면 이야기를 해주기를 바란다.

 

CRITEO 광고1CRITEO 광고2
CRITEO 

 

왜 이것이 나오는 것인가?
왜 이것이 나오는 것인가?
크리테오
크리테오

 

 


애드센스에서 광고 제대로 설정하는 방법

3. 애드센스 - 광고 들어가기

애드센스 승인되고 기쁘겠지만 이제부터가 시작이라고 말하고 싶다. 기쁨은 잠시 넣어두고 애드센스부터 들어가 보자. 광고를 클릭하면 본인의 티스토리 계정이 나온다. 여기서부터 세팅해 보자. 멀티플렉스는 먼저 실험을 해본 선배들이 안 좋다는 평가를 받은 만큼 제외하기로 한다. 이제 사이트 기준 - 연필부터 살펴보자. 

 

가장 기본 세팅부터 시작한다.

인 페이지 (O) - 멀티플렉스 (X) - 앵커 (O) - 더 넓은 (O) - 측면 레일 (O) - 모바일 전면 (O) - 더 넓은 (O) - 최댓값

 

애드센스에는 6종류의 광고가 있다.
1. 앵커 2. AMP 3. 디스플레이
4. 자동 삽입 5. 인피드 6. 멀티플렉스 (사용 X)

 

 

애드센스 광고이동
애드센스 광고이동
처음 셋팅
멀티플렉스를 제외하고 세팅

 

 

측면 레일과 전면과 더 넓은최댓값으로 올리기
측면 레일과 전면과 더 넓은 최댓값
기본 셋팅중 마지막 모바일
기본 세팅중 마지막 모바일

 

 

4. AMP 뜻과 세팅

AMP의 뜻 

모바일의 환경을 개선시켜주는 차세대 모바일 웹 기술이다. 보다 모바일의 환경에 맞춰서 광고를 빠르게 나오게 해주는 기술이다. 

 

AMP는 인피드와 같이 자주 사용할 녀석들이라서 꼭 알아둬야 한다. 세팅은 쉽지만 <head>와 <body>에 HTML을 입력해야 한다. 그래서 티스토리 - 스킨 편집을 사용해야 하니까 잘 보고 따라오길 바란다.

 

 

AMP 셋팅
AMP 세팅

 

AMP 코드 &lt;head&gt;와 &lt;body&gt;
AMP 코드 <head>와 <body>

 

AMP 코드 &lt;head&gt; 입력
AMP 코드 <head> 입력
AMP 코드 &lt;body&gt;
AMP 코드 <body> 입력

 

디스플레이 인피드 자동 삽입
디스플레이 인피드 자동 삽입
디스플레이 기본 셋팅디스플레이 body
디스플레이 기본 세팅

 

 

5. 디스플레이, 인피드, 자동 삽입 코드와 수정

디스플레이는 사각형, 수평형, 수직형으로 나눈다. 이 중에서 사각형이 제일 시인성이 좋고 크기도 크다. 수평형은 애드 핏과 헷갈릴 수 있어서 배제, 수직형도 배제하였다. 디스플레이에 <>를 클릭해서 코드를 볼 수 있다. 이 것은 스킨 편집 - <body>에 코드를 넣는다.

 

 

 

수동 광고는 자동 삽입과 인피드를 서식에서 사용한다.

6. 자동 삽입과 인피드는 스킨 편집 HTML을 사용하지 않고 본문 글에서 사용하거나 서식으로 사용한다.

자동 삽입과 인피드는 <head>와 <body>에 넣지 않고 본문에 바로 사용하거나 서식으로 저장해서 사용한다. 인피드는 모바일에 특화되었고 맨 위와 아래에 사용하고 있다. 본문 중간에는 자동 삽입으로 넣어서 어떤 것이 더 좋은지 체크하고 있는 중이다.

 

디스플레이와 마찬가지로 <>로 코드를 찾고 본문에 넣는 것도 좋지만 서식에서 HTML로 바꾼 다음에 저장해서 사용하는 것이 편리하고 좋다. 

 

자동 삽입과 인피드를 넣을 때는 글을 다 쓴 다음 맞춤법 검사까지 다 마무리하고 마지막에 넣어야지 코드가 깨지지 않는다. 깨지면 광고가 안 나오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제대로 세팅을 해야지 우리에게 돈을 벌어다 주기 때문이다.

 

자동 삽입 기본 셋팅
자동 삽입 기본 세팅
자동 삽입 코드 배치인피드 코드 배치
자동 삽입 과 인피드 코드 배치
자동 삽입 서식에서 HTML 저장
자동 삽입 서식에서 HTML 저장
인피드 서식에서 HTML 저장
인피드 서식에서 HTML로 저장

 

7. 기본 적인 세팅은 마무리되었다.

이 것들이 애드센스 6종류 광고의 기본 세팅이다. 기본 세팅을 해놓으면 이제부터 애드센스의 길이 시작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나씩 잘 체크하고 더 발전시켜서 일하면서 100달러 잠자면서도 200달러를 버는 여러분들이 되었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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