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블로그의 시작

[구글 서치 콘솔 초보자를 위한 설정하기(3)] 색인 오류와 리디렉션 오류

by 곰세끼 2022. 10. 13.
반응형

 

 

페이지 색인이 생성되지 않는 이유.


구글 서치 콘솔을 설정하고 시간이 지나 내 티스토리의 글들이 구글에 색인이 돼서 검색이 되는지 확인을 할 때이다.

곰 세끼는 HTML을 잘못 만져서 구글 색인오류와 리디렉션 오류가 떠있는 상태.

그것도 티스토리의 본질인 https://izero.tistory.com/ << 이 친구가 리디렉션 오류가 떴다.

왜 리디렉션 오류가 떳을까? 아니 리디렉션 오류가 무엇인지부터 알아야 할 것 같다.

리디렉션

방문자가 검색엔진으로 들어올 경우 해당 URL이 아니라 다른 URL로 이동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다른 블로그나 티스토리를 사용 하시는 분들이 아니라 하나의 티스토리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오류를 잡아줘야지 제대로 된 내 티스토리로 유입이 가능하게 되는 겁니다.

왜 이렇게 오류가 많을까?


m 모바일의 중복 오류도 있겠지만 중요한 것은 제 티스토리 자체가 리디렉션 오류가 걸렸다는 것.

그 이유를 찾아보다가 HTML을 만진 것이 그 이유 같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다시 원래 대로 돌려 놓았는데 10월 1일부터 오류가 있었다니까 13일의 시간이 그냥 흘러갔다.

초보자 분들에게는 HTML을 만지실때 확실하게 여러 번 확인 후에 만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기저기 정보를 보고 맨 땅에 헤딩을 하는 곰 세끼는 괜찮습니다. 하하...

리디렉션 오류
리디렉션 오류
URL 검사를 해보자
URL 검사를 해보자

 

등록이 되어 있다는데.
등록이 되어 있다는데 시간이 걸리는 구나.

 

내가 할수 있는 것들은 일단 끝났다. 기다리는 것만 남았을 뿐.


리디렉션 오류에 들어가서 하나하나 체크하면서 등록을 해놨습니다.

3~5일 정도의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이 되고 구글 서치 콘솔(2)에서 리다이렉트로 m 모바일까지 줄여 놓으면 쾌적한 티스토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리디렉션 오류 말고도

적절한 표준 태그가 포함된 대체 페이지

발견됨 - 현재 색인이 생성되지 않음

크롤링됨 - 현재 색인이 생성되지 않음

페이지를 들어가 보니 m 모바일과 카테고리 그리고 태그가 있습니다. 이 친구들은 제가 적어 놓은 리다이렉트로 편하게 보내주시고 구글 서치 콘솔을 하는데 어려움이 없었으면 합니다.

시간을 내서 구글 서치콘솔의 모든 것을 만져 봐라.


구글 서치 콘솔은 우리가 구글 애드센스를 하게 되면 계속 오류 나고 고치고 만지고 마주치는 녀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구글 서치 콘솔에 대한 모든 것들을 만져보고 익숙해 지면 문제가 생겼을 때 해결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어렵다면 제 글을 읽어 보시고 하나씩 단계 별로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도 문제가 생겼을 때 이곳 저곳 검색을 하면서 정보를 얻고 시도하고 정답과 오답을 찾아내곤 합니다.

무서워하지 마시고 한발 한발 앞으로 걸으시기 바랍니다.

정보를 얻기 위해 티스토리 위주로 들어갑니다.


정보를 얻을 때 티스토리 위주로 들어가는데 유용한 정보를 얻어가면서 다른 글들도 보게 됩니다.

그런데 2021년에 마지막 글로 멈춰 계신분들도 있고 활동을 안 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 보입니다.

그러면서 느끼는 것이 혼자서 티스토리를 하시다가 여러가지 이유로 접으셨구나.라는 생각이 들면서 저는 여동생과 이런 부분을 이야기 나눌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요즘 티스토리를 하면서 여동생과 많은 이야기를 하면서 서로 무엇을 적을까?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혼자서 하는 것보다 주위에 같은 것을 나눌 수 있는 사람이 있다 보니 티스토리를 하는 것이 즐겁다.

아직 초보의 틀에서 이리저리 정보를 찾으면서 있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점점 노련 해질 곰 세끼를 생각하니 기분이 좋습니다.

정보를 찾다 보니 티스토리를 하시는 분들 중에 글이 안 올라오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에 들어오는 인원이 적더라도 힘들어서 포기할까? 싶으시다면 같은 티스토리를 하시는 분들과 소통도 좋은 것 같습니다.

혼자서는 외로우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