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블로그의 시작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초보자를 위한 설정하기(3)] 요청

by 곰세끼 2022. 10. 3.
반응형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요청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등록 (1), 설정-리포트 (2)를 지나고 이제 설정-요청 (3)이다.

 

전편들 못보신 분들은 등록(1), 설정-리포트(2) 먼저 보시고 오길 추천한다.

 

 

요청
요청의 모든 것
웹 페이지 수집
웹 페이지 수집

 

1. 웹 페이지 수집

 

티스토리에 글을 올리면 네이버가 검색엔진으로 연결하는데 시간이 걸린다.

 

그때까지 우리는 기다릴 수가 없다. 빨리 내 글이 올라가길 원하는 것은 누구나 마찬가지 아닐까?

 

그럴 때 쓰는 것으로 빠르게 " 내 것부터 올려줘 " 요청하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

 

티스토리에 글을 예를 들어보면 뒤에 숫자나 문자가 있을 것이다. 글을 쓰고 난 뒤 1번에 확인 후 요청을 하면 2번에 결과가 뜬다. 순서는 요청 완료-> 수집 성공 or 수집 제한 or 수집 중복 이 생긴다고 말할 수 있다.

 

수집 성공은 수집을 성공했다는 것이고, 수집 제한은 URL이 없으니까 수집이 안됐다는 이야기다.

 

그리고 수집중복은 수집을 했는데 또 수집을 해서 중복이 되었다는 뜻이다.

 

이렇게 본인의 글을 요청하면 무작정의 기다림이 사라지니까 잘 활용하도록 하자.

 

 

 

웹 페이지 검색 제외
웹 페이지 검색 제외

 

2. 웹페이지 검색 제외

 

1번의 웹페이지 검색의 반대이다. 제외시키고 싶은 글을 제외시키는 것이다.

 

1번에 제외 시킬 URL을 쓰고 확인을 누르면 제외 요청 URL이 결과로 나온다. 수집 중복일 경우 제외를 해봤는데 저렇게 되었다.

 

웬만하면 제외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구글에서 제한된 콘텐츠라고 나온다면 제외시켜야 하니까 알아두도록 하자.

 

RSS 제출
RSS 제출

 

3. RSS 제출 

RSS

[ rich site summary/really simple syndication/RDF site summary ]

요약 업데이트가 빈번한 웹사이트의 정보를 사용자에게 보다 쉽게 제공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XML 기반의 콘텐츠 배급 포맷을 말한다.

3번 rss와 4번 사이트맵은 같이 협력하는 녀석이라고 보면 된다.

 

사진과 같이 RSS URL에 hppt://izero.tistory.com/rss라고 확인하면 2번에 제출이 되어 등록이 된다.

 
사이트맵 제출
사이트맵 제출

 

 

4. 사이트맵 제출

 

사이트맵

 웹사이트를 구성하는 페이지 목록
 
이녀석도 제출을 해줘야 한다. 목록을 알려줘야지 내가 수동으로 등록하지 않아도 네이버의 로봇이 검색에 등록해주기 때문이다.

 

 

사이트맵 URL 입력에 sitemap.xml을 입력해주면 제출된 사이트맵에 등록이 된다.

 

이렇게 사이트맵까지 제출하면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등록과 설정에 9부 능선을 넘었다고 보면 된다.

 

다음은 검증 및 하지 말아야 할 것들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