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세상 이야기/유튜브를 소개합니다.

[모칠레로] 해외 배낭 여행자에서 캠핑카 여행자가 되서 떠나는 여행

by 곰세끼 2022. 11. 10.
반응형

 

 

모칠레로를 튀르키예(터키) 영상에서 만나게 되었다. 그런데 캠핑카 여행?

유튜브에서 튀르키예(터키) 영상을 자주 본다. 터키의 국가명이 튀르키예로 바뀐지도 얼마 안 됐는데 아직도 터키가 입에 붙어 있다. 모칠레로도 그렇게 유튜브에서 터키 영상을 찾던 중에 만난 여행자인데 처음 영상을 보고 푹 빠질 수밖에 없었다. 그 이유는 다른 여행자들과 다르게 캠핑카로 여행을 하기 때문이었다. 그렇게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고 맨 처음에 있는 영상으로 내려가니 처음 영상이 곰 세끼의 눈을 사로잡았다. 모칠레로는 유튜브를 시작한 지 6년이나 된 고인 물 유튜버였기 때문이다.

 

6년전6년 전 세계여행 미국 도보여행이란 제목을 보다가 느낀 점은 지금의 영상은 확실히 신경을 많이 쓰는구나라고 느꼈다. 그리고 고생도 하는 것을 보았지만 턱수염이 인상 깊게 남았다. 6년 전 영상 다음으로는 2년 뒤 8년째 여행 중인 남자 이야기로 다시 시작한 모습에서 유튜브를 시작하려고 하다가 2년의 공백기가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게 되었다. 이 글을 쓰면서 과연 영상에 나오는 모칠레로의 여행기는 캠핑카와 함께 세계 여행하기 전까지 어느 나라를 다녔는지 궁금하게 되어서 표를 정리하게 되었다. 물론 캠핑카와 함께 세계 여행하는 나라들도 정리할 것이다.

 

모칠레로의 처음 유튜브 영상
모칠레로의 처음 유튜브 영상(미국편)
곰 세끼가 보게된 튀르키예 영상들
곰 세끼가 보게된 튀르키예 영상들

 

모칠레로가 캠핑카 전의 다녔던 나라들
1.미국 2.멕시코 3.스페인 4.체코
5.독일 6.이탈리아 7.대만 8.페루
9.우크라이나 10.태국 11.러시아(어머니와 함께) 12.몽골
13.남아공 14.에스와티니(스와질란드) 15.베트남 16.미얀마
17.인도 18.바레인 19.이집트 20.수단
21.에티오피아 22.케냐    

 

모칠레로가 다녀간 나라들을 정리하는데 영상들이 나라별로 있는 것이 아니라 이리저리 자신이 왔다가 간 곳을 영상으로 올리고 난 뒤에 [세계여행 #1~41]까지 정리하는데 영상이 뒤죽박죽이다. 스페인 이비자 클럽 방문기라고 [세계여행 유럽#5]라고 영상 옆에는 [세계여행 유럽#8]이라는 영상이 있다. 본인도 영상을 올리면서 뒤죽박죽인 것을 알았을까? 캠핑카 여행에서는 차례대로 차곡차곡 영상을 정리한 흔적들과 노력들이 보인다. 남들이 하지 않았던 캠핑카로 혼자 여행을 하면서 구독자는 껑충 올라 현재 14.8만 명이 되었다.


모칠레로의 영상들은 캠핑카 여행부터 추천한다.

캠핑카 전의 영상들은 시청자로 하여금 #1~41번까지 찾아서 영상을 봐야 한다. 모칠레로의 유튜브를 소개하고 있지만 애청자로서 아닌 것은 아니라고 이야기하고 싶다. 그렇다고 영상이 안좋아서 그런다는 것이 아니라 시청자의 편리와 가독성을 이야기하고 싶은 것이다.

 

모칠레로는 YOLOGO라는 여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여행자들의 끝판왕인 아프리카까지 다녀오는 모습을 영상으로 남겼을 정도이니 얼마나 많은 나라들을 여행하고 다녔을까?라는 생각이 들면서 시간이 된다면 모칠레로가 운영하는 YOLOGO의 여행에 참여해서 같이 여행을 가고 싶다는 생각도 했었다. 여행사와 유튜브까지 하는 것을 보면서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하면서 즐기고 많은 것들을 보고 느끼고 있구나라는 생각과 함께 부러움이 밀려왔다.

 

모칠레로를 소개하려고 한다.
이름: 정기현 영어,스페인어,중국어 가능 YOLOGO 여행사 대표
모칠레로 유튜브 운영 2011년부터 세계100개국을 다녔음. 현재는 캠핑카와 함께 여행중

 

소개를 하면서 보니 3개국어를 하고 YOLOGO라는 여행사도 운영하면서 유튜브까지 하는 모칠레로의 능력에 박수를 먼저 보내고 싶다. 

 

이제 캠핑카로 넘어 오면서 캠핑카는 현대 솔라티를 100 day DIY로 영상을 찍으면서 캠핑카와 함께 여행이 시작되었다. 먼저 어려운 DIY로 캠핑카를 만지는 것부터 유튜버로써 좋은 소재라고 생각하고 코로나가 한참 극성을 부리는 시기에 다시 해외로 나간다는 생각과 행동을 하는 것을 보고 호감을 느꼈다. 그렇게 솔라티 캠핑카와 함께 여행을 떠난 이유도 코로나 때문이지 않을까 싶다. 여행사는 코로나로 인해서 운영할 수가 없었으니 유튜브를 신경 쓴 흔적이 보인다.

 

모칠레로의 영상을 보면 캠핑카 DIY시작부터 영상들이 순서대로 나와있다. 시청자들이 보기 편하게 정렬해놓음으로써 가독성을 살린 것으로 보인다. 각 나라에 도시들을 들리면서 여러 가지 에피소드들이 나오는데 이 에피소드들을 잘 정리하고 보여줌으로써 14.8만 명의 구독자가 확 올라온 것 같다. 곰 세끼도 그렇게 모칠레로의 영상들을 밑에서부터 보면서 올라갔다.

모칠레로가 캠핑카와 함께 다녔던 나라들
1.러시아 (#1~35) 2.핀란드 (#36~46) 3.노르웨이 (#47~54) 4.스웨덴 (#55~64) ※차 고장
5.덴마크 (#65~69) ※차 고침 6.독일 (#70~71) 7.폴란드(#72) 8.슬로바키아 (#73)
9.헝가리 (#73) 10.루마니아 (#73~82) 11.몰도바 (#83~85) 12.트란스니스트리아 (#86)
13.불가리아 (#88~89) 14.튀르키예 (#90~112) 15.그리스 (#113~121여행중)  

캠핑카 세계여행(#87)편에서는 우크라이나에 전쟁이 터진 시점이었다. 곰 세끼가 모칠레로를 더 좋아서 팬이 된 계기가 이 영상 때문이었다. 바로 옆 나라에서 전쟁이 났는데 차분하게 기부까지 하는 모습에 감동적으로 보게 되었다. 현지인들과 잘 어울리는 모습이 좋아 보였고, 유럽도 캠핑족들이 많다는 것을 보게 되었다. 우크라이나 피난민도 영상으로 보게 되었다.

 

곰 세끼가 재미있게 본 영상들은 캠핑카 세계여행#18편에 마초스러운 모습에 무서운 형들 집이라는 썸네일을 쓸 정도로 긴장한 모칠레로와 반전의 묘미가 독보였고, #27편까지 연결되는 에피소드에서 러시아 남자들이 무뚝뚝하면서도 잘 챙겨주는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캠핑카에 앞바퀴도 빠져보고 차유리도 금이 가는 등 사건사고가 많다.

모칠레로의 캠핑카 여행을 보면서 차로 세계여행을 하는 것은 보통 사람으로서는 힘들구나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곰 세끼에게 캠핑카 세계여행은 모칠레로가 처음이 아니다. 빼빼가족 유튜브는 캠핑카가 아닌 버스로 세계여행을 하였다. 빼빼가족들이 버스로 세계여행을 하는 것을 보고서도 대단하다고 생각했는데 모칠레로는 혼자서 하는 여행이기에 외로움이 많았을 거란 생각이 들었다.

 

많은 사건사고가 있음에도 포기하지 않고 캠핑카와 여행을 하는 모칠레로의 모습에 박수를 보낸다. 그리고 중간에 나오는 드론 영상이 정말 자연 경광이 끝내 준다. 외로움을 이겨내는 모습과 혼자 밥을 먹는 영상에서 외로움이 물씬 풍기지만 새로운 사람들과 만나는 여행에 즐기는 모습이 너무 좋았다.영상이 정리가 잘되어서 나라마다 영상들도 정리해서 넣을수 있어서 더 좋았다. 앞으로도 여러 나라들을 다니면서 좋은 영상들을 보여 줬으면 한다.

 

곰 세끼가 모칠레로에게 한마디 하고 싶다. 재미있게 보고 있으니까 혼자 하는 여행은 더 힘들지 않게 아프지말고 재미있는 캠핑카와 함께 여행 했으면 한다.

 

모칠레로가 이 글을 보았다면 우유를 흔들어 주세요^^;

 

모칠레로 Mochilero

세계여행자 정기현입니다 2011년부터 열 번째 여행 중이며 100개국을 여행했습니다 유튜브 채널에서는 여행하는 일상을 기록합니다 남미에서 YOLOGO 여행사를 운영합니다 현재는 직접 자작한 캠핑

www.youtube.com

 

반응형

댓글